기사상세페이지

신순옥 충남도의원, "여성장애인 맞춤형 정책 설계와 세심한 행정적 배려 필요"

기사입력 2025.08.07 1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성장애인 실질적 지원책과 지속 가능한 정책 방안 심도 있게 논의

    f_20250806_160232.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비례·국민의힘)은 지난 6일 충남여성장애인연대 관계자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여성장애인이 직면한 현실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권익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간담회에는 충남도 장애인복지과장과 담당 주무관이 함께 참석해 논의의 실효성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충남여성장애인연대의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여성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과 지속 가능한 정책 추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신 의원은 "충남여성장애인연대는 설립 목적과 정체성에 걸맞게 여성장애인을 위한 정책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며 "도내 여성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정책 설계와 세심한 행정적 배려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남도의회 차원에서도 여성장애인의 자립과 권익 보호를 위한 정책이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여성장애인연대는 ‘희망나래합창단’ 운영을 비롯해 도내 여성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자립생활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도내 여성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