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돼 6천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해냈는데, 유준석 교수는 백석대 경찰학부 소속 교수로서 평생교육원과 천안동남경찰서와의 가교역할을 완벽히 해냈다는 평가다.
특히 개인화기 교육 등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교과 교육의 경우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두 기관의 협력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천안동남경찰서 조재광 서장은 "유준석 부원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오셨다”며 "특히 민간경비교육 업무를 총괄하며 철저한 장비 및 교육 관리로 민ㆍ경 치안 협력에 공이 매우 크기에 이번 감사장을 드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 박해률 과장은 "민간경비교육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특수분야의 민간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직군이다”며 "해당 직무 교육이 잘 이루어질 때 국민이 안전해질 수 있기에 양 기관의 교육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천안동남경찰서의 지원은 민간경비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협력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민간경비교육 과정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