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디자인·홍보 지원 성과 발표

기사입력 2025.09.05 18: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입주기업 CI·BI 개발 및 홍보영상 제작… 산학협력 우수 사례 제시

    [크기변환]사진 3. 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최종 결과발표회를 진행했다.jpg


    [시사캐치]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9월 3일 선문대 중앙도서관 102호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맞춤형 디자인·홍보 지원사업 최종 결과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디자인학부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과 홍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사업은 ▲디자인학부와 연계한 기업 CI·BI(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지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연계한 기업 홍보영상 제작 지원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전공 역량이 결합돼 기업 맞춤형 결과물이 완성됐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CI·BI는 상표출원까지 연계 지원될 예정으로, 입주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상표권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결과발표회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직접 작업 과정과 기획 의도를 소개하고, 완성된 CI·BI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과 학생 간 협업이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며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경종수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입주기업에 실질적인 브랜드 자원과 지식재산권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학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선문대 창업보육센터는 이번에 제작된 CI·BI 및 홍보영상을 입주기업의 마케팅, 투자유치, 온라인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