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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제10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공교육의 수학교육 강화 촉구
이날 윤 의원은 "미래사회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력과 수리적 분석 능력이 필수다. 이를 길러주는 대표적 학문이 바로 수학”이라고 강조하며, "학생들이 수학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자신만의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공교육이 수학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 의원은 "세종시교육청도 더 나은 수학교육을 위해 교원역량 강화, 각종 행사 개최, 체험센터 운영, 그리고 올해부터 시작한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이도 프로젝트’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실은 깊이 있는 탐구보다 입시 위주의 학습에 치우쳐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경쟁적으로 사교육에 의존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 같은 현상은 세종시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충분치 않음을 보여주고 교육 격차가 심화하는 악순환을 양산한다고 비판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세종시 사교육 참여율과 비용 현황을 강조했다.
따라서 윤 의원은 수포자 없는 세종시의 수학교육 발전을 위해 ▲AI를 적극 활용한 맞춤형 수학교육 시행 ▲면지역 ‘수학탐구교실’ 설치 ▲수학체험센터 운영 개선을 제안했다.
끝으로 윤 의원은 "세종시 수학교육 혁신은 단순한 성적 향상을 넘어 미래 창의·융합 인재를 키워내는 길”이라며, "공교육 중심의 세심한 정책적 지원으로 수포자 없는 세종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발언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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