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업 부진 학생 대상 ‘Re-Start Learning’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담학 박사 특별 초청,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습 의지 고취
상담학 박사 특별 초청,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습 의지 고취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렸으며,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제도 안내 ▲맞춤형 상담 ▲참여형 레크리에이션을 제공해 학습 동기를 북돋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상담·코칭학 박사이자 한국상담학회 강원상담지부 사무국장인 장익 박사를 특별 초청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협력과 소통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Re-Start Learning’은 선문대의 대표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습전략 워크숍 ▲1:1 튜터링 ▲학사 정보 제공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학기 중에는 성적 기반 장학금 제도와 학습법 안내, 방학 중에는 학점 제한 해제와 같은 혜택도 제공된다.
서희재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학업 지원을 넘어 학생들이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동기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선문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학업 부진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학습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향상과 성공적인 대학생활 정착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갈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기획] 아산페이, 지역경제 ‘활력소’…숫자로 입증
- 2충청광역연합,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3[인터뷰] 강미애 세종미래교육연구소 대표, 교육의 본질을 말하다
- 4충청광역연합,,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 5백석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 전체 평균 8.23대1
- 6이금선 대전시의원, “국제과학벨트 BRT정류장 설치, 대전둔곡초 통학구역 조정 등 현안 공유”
- 7충남문화관광재단, 6개 기관과 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구축
- 8대전시의회 복환위, 시설 안전성과 접근성 개선방향 모색
- 9김철환 천안시의원, 재난지원금 제도 근본적인 개선과 현실화 이뤄야
- 10대전시, 전국최초 성실상환 소상공인 특별보증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