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9월 13일(토) 오후 7시에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천안시티FC와 인천유나이티드 경기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교육협력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교폭력 NO’라는 메시지를 축구팬들과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에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경기 당일에는 장내에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학생으로 구성된 에스코트키즈는 ‘학교폭력 NO’ 문구를 직접 적은 풍선을 들고 선수들과 함께 입장하였으며, 학교폭력 근절 문구를 작성하는 부스형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또한 ▲ 학교폭력 신고전화 번호 117에서 착안한 11.7초 맞히기 도전 ▲ 관내 중고등학생 단체관람 ▲ 학교폭력 근절 문구를 빠르게 입력해 발송하는 ‘타자왕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축구팬들에게는 천안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차덕환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스포츠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교육공동체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을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기획] 아산페이, 지역경제 ‘활력소’…숫자로 입증
- 2충청광역연합,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3[인터뷰] 강미애 세종미래교육연구소 대표, 교육의 본질을 말하다
- 4충청광역연합,,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 5백석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 전체 평균 8.23대1
- 6이금선 대전시의원, “국제과학벨트 BRT정류장 설치, 대전둔곡초 통학구역 조정 등 현안 공유”
- 7충남문화관광재단, 6개 기관과 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구축
- 8대전시의회 복환위, 시설 안전성과 접근성 개선방향 모색
- 9김철환 천안시의원, 재난지원금 제도 근본적인 개선과 현실화 이뤄야
- 10대전시, 전국최초 성실상환 소상공인 특별보증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