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창업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사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선문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AI·SW직무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청남도, 충남RISE센터,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후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교내 창업동아리 등 총 24개 팀, 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내 아이템을 심사위원에게 판매하라!’를 주제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일반창업과 기술창업 두 분야로 나뉘어 자신들의 아이템을 발표했으며,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활동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대상(총장상)은 일반창업 분야에서 Drop the cock팀의 ‘콕콕줍(스마트 셔틀콕 수거 장치)’이, 기술창업 분야에서는 심터(Symter)팀의 ‘넙치 자동 접종 시스템’이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선문대학교 RISE사업단장상), 우수상(SW중심대학사업단장상), 장려상(창업교육센터장상, AI·SW직무교육센터장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되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열정이 빛을 발했다.
권진백 선문대학교 RISE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시장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도전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학교는 창의적 인재 양성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회적 가치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과‘피크닉데이’ 개최
- 2국제대학스포츠연맹국제기술위원회 2027 충청U대회 조정 방문
- 3천안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버스 현장점검
- 42027 충청 U대회, 예비 자원봉사자 모집 시작
- 5충청광역연합·의회의 역할 강화 찾는다
- 6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개최
- 7충남문화관광재단, 늦가을 충남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즐기자
- 8[인터뷰] 조소행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소상공인 기반, 깊고 탄탄하게”
- 9백석대 RISE사업단 산학연협력 EXPO 참가… 충남 RISE사업 성과
- 10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