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학·지역기관·어린이집이 함께한 친환경 협력 캠페인

참가자들은 EM(Effective Micro-organisms) 활성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EM 흙공을 읍내지 수면에 투척하며 수질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EM 흙공은 발효 과정에서 증식한 유용 미생물이 물속 유기물을 분해하고 악취와 부영양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친화적 정화 기법으로, 저수지 바닥에 가라앉은 뒤 서서히 활성화되며 지속적인 정화 효과를 낸다. 또한 읍내지 주변 쓰레기 수거, 산책로 정비 등 환경정비 활동도 함께 진행해 지역 생활환경 개선에 동참했다.
차진석 총무인사팀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협력해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이어가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환경보전 캠페인을 확대하고, 대학 구성원들이 지속가능한 지역 생태환경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대학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환경 조성을 중요한 추진 방향으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생활권 환경개선 활동을 비롯한 실천 중심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이어갈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수도권 생활폐기물 유입 공동 대응강화”
- 2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2026년 상반기 아산 관내 행정실장 회의 개최
- 4세종 학생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방가방가(家) 프로젝트’
- 5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 ‘순항’
- 6이지원 천안시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 7충남신보, 1조3천억 보증 푼다…이동상담버스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
- 8세종시교육청, 헌혈로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 실천
- 9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참 괜찮은 의원 선정’ 여성유권자가 뽑은 생활밀착 의정활동 호평
- 10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병오년 첫 의사일정 소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