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학연 협력 기반 창업 아이템 성과 발표… 지역 헬스케어 창업 생태계 확대 기대

행사는 선문대학교를 비롯해 아산시, 수면산업진흥센터, (재)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충남RISE센터가 주관했다. 행사에는 문성제 총장, 권진백 RISE단장, 김범수 아산시 부시장, 홍성표 아산시의회 의장, 대통령실 보건복지비서관실 진석범 선임행정관 등 각계 관계자와 학생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성과 발표에서는 스파·수면·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창업 아이템 3건이 소개됐다. 하이드로랩 팀은 노인 저온화상 예방을 위한 스마트 욕조를, 모멘티 팀은 임산부 요통 방지를 돕는 스마트 복대를, 슬립케어랩 팀은 AI 기반 갱년기 여성 맞춤형 스마트 베개를 선보였다. 또한 창업 역량이 뛰어난 학생 6명에게 총장상, 아산시장상, 아산시의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창업 마이크로디그리 담당교수 유재호 센터장은 "수면·스파 헬스케어 분야는 지역 산업과 밀접해 창업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라며 "학생들이 실제 창업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향후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선문대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헬스케어 창업 생태계 조성과 미래 창업가 양성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수도권 생활폐기물 유입 공동 대응강화”
- 2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2026년 상반기 아산 관내 행정실장 회의 개최
- 4세종 학생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방가방가(家) 프로젝트’
- 5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 ‘순항’
- 6이지원 천안시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 7충남신보, 1조3천억 보증 푼다…이동상담버스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
- 8세종시교육청, 헌혈로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 실천
- 9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참 괜찮은 의원 선정’ 여성유권자가 뽑은 생활밀착 의정활동 호평
- 10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병오년 첫 의사일정 소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