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행사는 지자체·대학·산업체가 협력해 추진한 1차년도 지역혁신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단위과제별 성과공유 △2부 산업체 재직자 대상 전문가 초청 특강 △3부 과제별 협의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혁신사업 성과발표와 협력 논의를 위해 천안시 식품안전과, 청년정책과 관계자와 지역 협회 및 산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어 강천국 지·산·학·연협력센터장의 센터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1부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2-1과제 ‘대학 특성화 기반 지·산·학·연 상생협력 인프라 고도화 사업’(김현경 교수) △3-1과제 ‘지역취업 보장(충남형 계약학과 운영) 사업’(권오주 교수) △4-5과제 ‘기초지자체-대학 협약기반 자율형 지역현안 해결 사업’(이애자 교수)의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천안김안과 천안역본점 김현 팀장이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눈 건강관리’를, 충청서비스경영연구소 김효실 대표가 ‘첫인상부터 재방문까지, 서비스 이미지메이킹’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과제별 협의체 회의가 이어졌다. 2-1과제는 지역 현안 발굴을 위한 ‘지역협업센터(RCC) 협의체 네트워킹 데이’를 운영했으며, 3-1과제는 산학공동연구위원회 및 지자체-계약학과위원회 회의를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4-5과제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산학협력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는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2차년도에는 지역 산업 현장의 수요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한 지·산·학·연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수도권 생활폐기물 유입 공동 대응강화”
- 2충남신보, 1조3천억 보증 푼다…이동상담버스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
- 3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4세종학교지원본부, 2026년 AI·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5천안교육지원청, 2026년 지방공무원(운전·조리직) 직무연수 실시
- 6아산교육지원청, 2026년 상반기 아산 관내 행정실장 회의 개최
- 7세종 학생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방가방가(家) 프로젝트’
- 8아산시의회 제6기 의정자문위원회 임기 만료 간담회 개최
- 9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 ‘순항’
- 10이지원 천안시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