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가 AI 경쟁력 강화 위한 교육·연구·산학협력 본격화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대응해 양 대학이 교육·연구·산학협력 역량을 연계하고, AI 전환(AX) 분야 인재 양성과 교육 혁신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강대 심종혁 총장, 송태경 대외부총장, 박수용 융합교육원장, 김영수 대학원장, 백석대 송기신 총장, 유성렬 기획산학부총장, 최선기 산학협력본부장, 이근호 무인항공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은 AI 중심대학 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전문 인재 양성에 협력하고, AI 전환 관련 공동 연구와 연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교육·연구 인프라와 자원을 공유하며 교원·연구자·실무 전문가 교류를 확대해 교육과 연구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산학협력 및 산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공동 운영해 AI 기반 실무 역량 강화에 힘을 모은다.
백석대 송기신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교가 교육·연구·산학협력 역량을 결집해 AI 중심대학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AI 전환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 양성과 교육·연구 혁신을 통해 AI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AI 중심대학 사업의 체계적 운영과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며, 고등교육 혁신과 AI 기반 사회 전환을 뒷받침하는 공동 과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수도권 생활폐기물 유입 공동 대응강화”
- 2충남신보, 1조3천억 보증 푼다…이동상담버스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
- 3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4세종학교지원본부, 2026년 AI·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5천안교육지원청, 2026년 지방공무원(운전·조리직) 직무연수 실시
- 6아산교육지원청, 2026년 상반기 아산 관내 행정실장 회의 개최
- 7세종 학생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방가방가(家) 프로젝트’
- 8아산시의회 제6기 의정자문위원회 임기 만료 간담회 개최
- 9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 ‘순항’
- 10이지원 천안시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