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표창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질 높은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초록잎담뿍(대표 박진영)은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실천적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 줄이기 방안을 탐색하는 체험 중심의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들에게 산림 분야 진로와 직업에 대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환경 문제를 체감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순천향대학교(대표 송병국)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학 학과 탐방 및 전공 체험 중심의 진로체험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학과의 특성과 진로 방향을 이해하고, 대학 생활과 전공 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는 등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신세균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처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내실 있는 진로체험처 발굴 및 지원을 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2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3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4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5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6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7전국 첫 뷰티산업 전담기관, 대전뷰티산업진흥원 개원
- 8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백석대 태권도선교단, 일본 오키나와서 5일간 해외 단기선교 활동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