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5년째 이어온 따뜻한 행보・・・생명을 나누는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 전달

이번 행사는 최근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헌혈 가능 인구 감소와 겨울방학 등 계절적 요인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하는 상황 속에서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후부터 매년 2회씩 꾸준히 단체 헌혈 행사를 이어오며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고, 올해로 15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교육청과 직속기관, 각급 학교 등 희망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종시교육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됐다.
교육청은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자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 혜택과 추가 기념품 제공 등을 안내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독려했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세종시교육청은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헌혈의 날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기꺼이 마음을 모아준 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세종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신보, 1조3천억 보증 푼다…이동상담버스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
- 2충청권 “수도권 생활폐기물 유입 공동 대응강화”
- 3세종학교지원본부, 2026년 AI·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4천안교육지원청, 2026년 지방공무원(운전·조리직) 직무연수 실시
- 5아산시의회 제6기 의정자문위원회 임기 만료 간담회 개최
- 6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7오세현 아산시장, 온양2동 정비·생활 현안 주민 의견 청취
- 8아산시 농촌공간정책심의회 위원 위촉
- 9아산시공무원노조, ‘두바이 쿠키’와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 10세종시 6급 이하 인사발령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