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지난 17일(월) 과 18일(화)에 전국애서 진행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천안 지역 초․중․고․특수 6개교 총 11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번 대회는 2020년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 따라 3년만에 치러졌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정보경진대회’와 건전한 여가생활로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한 ‘e스포츠대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9월 중 실시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제11회 태풍 힌남노로 인해 연기되어 10월 17일(월) ~ 18일(화)에 진행되게 되었다.
천안은 천안예선대회,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를 거쳐 정보경진대회 4개 종목, e스포츠대회 3개 종목에 출전했다. 대회 준비 기간 동안 학생 선수들과 지도교사가 함께 열심히 땀 흘리며 연습에 매진했으며, 경기장에서 본인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천안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전국 대회에 참가해 많은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들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2대전 동대전도서관, 오며 가며 즐기는 '오가다' 공연 운영
- 3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4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5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씨 신임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
- 6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수해복구 자원봉사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기념 기획전시
- 8세종 특수교육대상학생, 생존수영 교육으로 여름나기
- 9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10대전·충남 행정통합, 주민 65% 공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