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근 금융의 디지털 전환과 상품 다양화로 학생들이 금융 관련 범죄에 노출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의회에서 올해 4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를 제정했다.
이번 금융교육 시행계획의 주요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금융교육 강화 교육공동체의 금융교육 역량 강화 지원 금융교육 관련 기관 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또한, 학교급별 교육과정을 연계해 금융·경제교육 활용 자료를 정리한 ‘한눈에 보이는 금융·경제교육’ 자료를 개발해 보급한다.
이 자료는 초·중등 학년별로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배워야 할 주요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자료를 종합한 것으로 초·중등 금융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주도해 제작했다.
특히 각종 금융교육 전문기관에서 제작한 교재와 콘텐츠, 학교 및 기관 방문 교육 등을 포함해 학교에서의 금융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 환경 속에 생활하는 학생들이 현명하고 안정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올바른 금융역량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삶 속에서의 금융역량이 초등학교부터 단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명노봉 아산시의원, “국세청 책임 망각…당장 행동하라”
- 2세종시, ‘윈터클래식’ 1,000여 명 관객 사로잡았다
- 3선문대 미래자동차공학부 Catia MES 국제 자격증 25명 도전 전원 합격 쾌거
- 4천안시의회, '품격있는 지역 축제문화 창출을 위한 연구모임' 최종보고회 개최
- 5백석대, 서천 미래교육 한자리에… RISE사업단 성과보고회서 상생 의지 강조
- 6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업무계획 청취
- 7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 8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 9대전시의회 이재경 의원, “AI 시대 인성교육 패러다임 전환 필요”
- 10충남문화관광재단,‘예술인 파견지원사업’우수사례 선정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