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안전점검은 수능 시험장 시설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제거해 수능 당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점검 일정은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로 우선 학교에서 자체 점검하고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에서 재차 확인·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점검 내용은 건축물의 변형 및 부착물의 안전성 지진 발생 대비 내장재, 부착물 등의 고정상태 화재 대비 시험실 내 소화기 비치 및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수능시험장 주변 통행로 절개사면, 공사장 등 안전점검 시험장 난방시설 작동 여부 및 동파 예방 점검 방송시설에 대한 작동 여부 등이다.
안전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조치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해당 시설 관리주체가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 또는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재난 발생 방지를 위한 긴급 보수·보강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여정숙 시설지원사업소장은 "수험생들의 안전한 응시환경 조성을 위해 수능시험장 안전점검과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2대전 동대전도서관, 오며 가며 즐기는 '오가다' 공연 운영
- 3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4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5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수해복구 자원봉사 펼쳐
- 6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씨 신임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기념 기획전시
- 8세종 특수교육대상학생, 생존수영 교육으로 여름나기
- 9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10백석대, 제11회 예비승무원대회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