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6학년도 대학전형 특징과 전략, 내년 개교 예정인 이순신고 전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
[시사캐치]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화) 아산 탕정중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3 학생을 위한 대학 진학전략과 이순신고등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현재 중3 학생이 치르는 2026학년도 대학전형의 특징과 전형 유형별 전략을 알아보는 자리로, 학부모에게 학생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또한, 2023학년도에 아산시 배방읍에 새롭게 문을 여는 이순신고등학교에 대한 안내도 이뤄져 이순신고등학교의 입학정원, 교육과정, 학교 시설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대입과 고입 진학에 대한 알찬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어 자녀의 진로교육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임종필 장학관은 "미래 사회를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학생 자신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청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2대전 동대전도서관, 오며 가며 즐기는 '오가다' 공연 운영
- 3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4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5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씨 신임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
- 6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수해복구 자원봉사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기념 기획전시
- 8세종 특수교육대상학생, 생존수영 교육으로 여름나기
- 9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10백석대, 제11회 예비승무원대회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