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순천향대(총장 김승우) 국제교육교류처(처장 유병욱)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허페이대학교배 제7회 중국어말하기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순천향대와 중국 허페이대 간의 우의를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한·중 양국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비대면 경연으로 진행되며, 만 10세부터 현재까지 중화권 국가 체류 경력이 18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국 고등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과 중국 △나의 미래와 중국 △중국 여행 △중국어 △내가 경험한 중국 △중국의 존경하는 인물 △중국문화 △중국 음식 △중국인 친구 등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4분 이내의 발표 영상을 참가 신청서 및 원고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오는 11월 7일, 제출한 발표 영상과 원고를 심사해 결선 진출자를 가리게 되며, 23일 결선 심사에서 실시간 비대면 발표 및 원고 내용에 기초한 중국어 질의응답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중국 허페이대학교 교수진의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4명, 인기상 1명, 지도 교사상 2명(대상, 금상)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460만 원이다.
유병욱 국제교육교류처장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국제화 교육에 앞장서는 순천향대와 중국 허페이대는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대회가 참가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중국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7일까지 이메일(eunbi@sch.ac.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대회 요강은 대학 홈페이지(www.sch.ac.kr)공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국제교육교류처(041-530-1725)에 문의하면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2대전 동대전도서관, 오며 가며 즐기는 '오가다' 공연 운영
- 3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4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5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씨 신임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
- 6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수해복구 자원봉사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기념 기획전시
- 8세종 특수교육대상학생, 생존수영 교육으로 여름나기
- 9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10백석대, 제11회 예비승무원대회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