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10얼 29일(토) 아산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서 수학관련 다양한 융합 체험마당 펼쳐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학동아리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충남 수학탐구나눔한마당’을 29일(토) 아산시 소재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당은 학생들의 수학학습 동기 유발과 자신감 형성을 돕기 위해 운영되며, 충남 초·중등수학교육연구회와 함께 주관하여 융합, 체험, 탐구, 배움을 주제로 ▲수학놀이 꽃 ▲수학상담 꽃 ▲수학콘서트 꽃 ▲수학씨앗 꽃 ▲수학메타버스 꽃 ▲수학 동아리 꽃 ▲창의수학탐구대회 꽃 등 다양한 수학 관련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바다를 주제로 하는 수학 VR체험 ▲학부모 대상 수학콘서트 ▲충남수학체험센터와 연계한 수학 상상이룸체험 ▲수학놀이 체험 ▲메타버스 체험 ▲학교동아리의 수학 산출물 체험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특히 ▲수학을 포기한 학생이 그동안 고민을 터놓고 말하는 수학상담부스 ▲재활용품을 씨앗연필과 교체해주는 환경융합체험은 참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이 지능정보사회 필요한 소양을 갖추고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수학적 사고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며, "충남교육청에서는 체험과 탐구중심의 수학교육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창의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미래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5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6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7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8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9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10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