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학기 행복동행 등굣길 캠페인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0월 27일(목) 신광초등학교에서 2학기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초등학생 전동킥보드 사용 금지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행복동행 등굣길 실천운동' 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산교육지원청, 신광초등학교 학부모와 운영위원회, 교직원을 중심으로 아산시청, 아산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지역의 관계기관에서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어깨티를 착용하고 오전 8시부터 8시50분까지 학교 정문 및 주요 통학로에서 학생들과 운행차량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특히 전동킥보드(개인형 이동장치) 사용 금지 손피켓을 들고 초등학생들의 전동킥보드의 위험성을 안내하고,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반사경을 가방에 달아주는 등 교통안전 인식제고를 위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우리 초등학생들이 전동킥보드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에 학생 안전을 위해 아산경찰서, 아산시청,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아산모범운전자회 등 관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행정 지도 및 계도 활동 등 교통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2대전 동대전도서관, 오며 가며 즐기는 '오가다' 공연 운영
- 3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4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5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씨 신임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
- 6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수해복구 자원봉사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기념 기획전시
- 8세종 특수교육대상학생, 생존수영 교육으로 여름나기
- 9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10백석대, 제11회 예비승무원대회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