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0월 27일(목)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천안교육지원청, 상명대학교 지능형 로봇 혁신공유대학 사업단과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양질의 신기술분야(지능형 로봇) 교육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이루어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지능형 로봇 분야 교육프로그램 개발, 상호 정보교류 및 교육 협력·연계 지원, 지능형 로봇 분야 연구개발 사업 및 교육사업 활성화, 기타 두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천안교육지원청과 상명대학교는 학생 체험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역량강화 연수, 지역주민 평생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천안 지역 초·중·고 학생과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2022 천안AI·SW교육 한마당이 11월 5일(토) 상명대학교 계당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본 협약식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디지털 신기술분야인 지능형로봇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에 대해 기관별 유기적 협력 관계를 맺어 학생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에 큰 기여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5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6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7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8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9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10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