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은 7월 6일(목) 천안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통합지원을 위한 천안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생 통합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천안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생 통합지원은 다양한 복합요인으로 단위학교 내에서 진단·지원하기 어려운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 의뢰하면, 학생을 유형별로 진단하고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서비스(학습코칭, 기초학력집중지도, 상담・치료지원 등)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기초학력 보장과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천안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지난 3월 학교의 신청을 받아 현재 초, 중 31교 71명의 학생들이 17명의 학습코칭단들에게 개인별 학습 역량 강화,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전략, 상담을 통한 정서 지원 등을 받고 있다. 또한 기초학력 전담교사 3명이 초등 6개 학교 순회교육을 통해 41명의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오늘 통합지원협의회는 언어치료, 심리상담 등 전문기관 연계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신청한 통합지원신청서를 검토하고, 지원 방향을 협의하여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한 종합적 지원·치유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학습 부진에 대한 다각적인 진단과 지원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켜야 한다.”며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개별 맞춤식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효숙 세종시의회 부의장, 공실 해소·창업 촉진·경제 활력 라이즈로 해낸다
 - 2충남교육청, ‘영어로 미래로’ 영어교육 나눔 한마당
 - 3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4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5순천향대, 진로 탐색 실전형 체험 장…대학원 오픈랩 박람회 개최
 - 6충남도, 문화교류로 지방외교 ‘새 장’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8충남도·나라현, 1500년 인연, 평화·번영의 미래 연다
 - 9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10충남·충북, 초광역 시외버스 개통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