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래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텃밭정원 교육 실시
이번 행사는 1부에서는 학교텃밭정원의 교육적 활용 방법이라는 주제로 공주대학교 길찬샘 교수의 특강과 김용화 특별강사의 성희롱·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어 2부는 충남교육청 품질인증(신규 및 재인증)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67개소에 대한 인증패 수여, 2024년 학교 텃밭 가꾸기 유공 충남농어민명예교사 28명에 대한 표창장 전수, 2025년에 활동할 충남농어민명예교사 10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로 진행됐다.
충남농어민명예교사제도는 학교텃밭정원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이 10년째 운영해 오고 있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서 2025년 273개의 학교텃밭정원 운영학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텃밭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농업 지식과 실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텃밭정원 가꾸기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은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실제로 식물을 키우고 관리하는 경험을 통해서 자신감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충남농어민명예교사와 농촌체험학습장이 학교 교육과 더욱 긴밀하게 협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한류 문화' 만나요
- 2천안·아산 등 충남 8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피해 복구 지원 확대
- 3김태흠 충남지사, 호우 피해 복구 현장 점검
- 4이장우 시장, 대통령실 시도지사 간담회…행정통합·대전교소도 이전 등 현안 지원 요청
- 5충청U대회 D-2년 기념, 코요태·크라잉넛과 여름밤 축제 즐기자!
- 6국제 대학생 3x3 농구 페스티벌 열린다!
- 7천안시,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 기획 전시전
- 8충청권 광역투어패스 운영 시작
- 9충남교육청,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충남 최고 성과!
- 10아산교육지원청, 운전 ‧ 조리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