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에는 다라아카데미 추안피스 리엥프라파이판트(Chuanpis Liengphrapaipant) 학장,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김범준 국제교류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서 ▲학생ㆍ교수 교환 프로그램 운영 ▲정보 및 학술자료 교환 ▲인턴십 및 직업 지원프로그램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태국 다라아카데미 추안피스 리엥프라파이판트 학장은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안전한 유학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번 MOU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태국의 우수 학생들에게 백석대에서의 유학 기회를 제공하고, 양국 간 인적·문화적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협력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를 적극 유치하고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전문 직업 교육에 특화된 백석문화대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태국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 현지서 활발한 수출상담
- 2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4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7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8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9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