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및 직무훈련 개발 ▲외국인 유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국내외 국제교류와 유학생 유치 협력 ▲산업체 인턴십·취업·사회참여 연계 기회 확대 ▲공동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이제이글로벌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취업 연계형 채용 프로그램 ‘STUDY・INTERN・JOB IN KOREA’를 운영하고 있으며, 폭넓은 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학생 맞춤형 실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언어문화학과장 정수현 교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역량을 키우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제교류와 현장 실습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이 학생들의 글로벌 업무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산업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글로벌 교육 생태계 구축의 초석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향후 충남지역 유학생 유치 확대와 지역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을 통한 외국인 유학생 지원 모델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 현지서 활발한 수출상담
- 2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4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7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8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9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