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천안․아산 방과 후 수영 페스티벌 및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대표선수 선발대회 참가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지난 12월 10일(토)에 천안학생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천안․아산 방과 후 수영 페스티벌 및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선발대회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천안․아산 방과 후 수영 페스티벌과 2부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선발대회로 나뉘어 진행이 되었으며 충남장애인수영연맹, 대한인명구조협회 세종충남지회에서 전체 행사를 주관했다.
1부 행사는 1년 동안 천안과 아산의 특성화(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였으며, 2부 행사는 2023년에 진행될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할 천안, 아산, 서산의 재능있는 꿈나무 학생들이 실력을 겨루는 수영종목 선발대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자립수영이 어려운 학생이더라도 보조기구를 착용하고 끝까지 레인을 완주하여 능력에 상관없이 모두 하나 되어 수영을 즐기는 한마당이 되었다.
박종덕 교육장은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누구나 수영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실어주고 생존수영 능력과 특기적성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2023년도에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수영부문에서도 많은 금빛 물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