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서서포터즈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이 직접 교육 관련 의견을 수집하여 대학과 공유하고, 개선 과정에 참여하는 모니터링단이다. 2025학년도에는 56개 학부(과)에서 총 103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임명장 수여 및 선서식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서포터즈의 역할과 주요 활동에 대해 학습했다. 또한 학부(과)별 협동 활동을 통해 단결력을 키우고, 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서서포터즈의 학생 대표로 선발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조태현 학생은 "호서서포터즈의 활동이 대학 운영과 교육과정 변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호서서포터즈는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는 호서대의 대표적인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대학 구성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신설된 스쿨제, 자유전공학부 등 교육과정마다 맞춤형 모니터링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한류 문화' 만나요
- 2천안·아산 등 충남 8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피해 복구 지원 확대
- 3김태흠 충남지사, 호우 피해 복구 현장 점검
- 4이장우 시장, 대통령실 시도지사 간담회…행정통합·대전교소도 이전 등 현안 지원 요청
- 5충청U대회 D-2년 기념, 코요태·크라잉넛과 여름밤 축제 즐기자!
- 6국제 대학생 3x3 농구 페스티벌 열린다!
- 7천안시,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 기획 전시전
- 8충청권 광역투어패스 운영 시작
- 9아산교육지원청, 운전 ‧ 조리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 10충남교육청,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충남 최고 성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