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에는 KOICA 정윤길 글로벌인재사업본부장, 강대구 해외봉사총괄팀장, 이서현 과장, 김서지 전임,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김범준 국제교류본부장, 장현종 글로벌인재육성처장, 김욱 사회봉사센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 백석대 학생들은 KOICA가 운영하는 월드프렌즈코리아(WFK) 해외봉사단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개발도상국 현장에서의 봉사활동을 최대 6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등록금 부담 없이 실무 중심의 국제 경험을 쌓고 학문적 성과까지 이어갈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백석대는 ‘글로벌 소통과 실천적 섬김의 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KOICA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사회 참여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백석대학교는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 경험을 공식 학점으로 인정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KOICA는 봉사단원 선발과 활동 증빙자료 제공, 프로그램 홍보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백석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사회에서 요구하는 실천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