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4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3일간, 관내 교무행정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교무행정사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천안교육지원청과 서천 치유의 숲에서 총 3회차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미래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환경생태 체험을 통해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배움자리는 △미래교육 변화에 따른 교무행정사의 역할 모색 △자연을 통한 환경 교육 이해 △교무행정사 간 관계 형성과 소통의 장 마련 등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교육과정의 흐름을 이해하고, 현장 업무 지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특강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무행정사는 "미래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업무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다른 학교에서 일하는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교무행정사들이 교육 현장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동료 간의 유대감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한류 문화' 만나요
- 2국제 대학생 3x3 농구 페스티벌 열린다!
- 3이장우 시장, 대통령실 시도지사 간담회…행정통합·대전교소도 이전 등 현안 지원 요청
- 4김태흠 충남지사, 호우 피해 복구 현장 점검
- 5충청권-독일 라인루르 대학 간 국제교류 기반 구축
- 6천안시, 골목형상점가 밀집 기준 완화
- 7천안·아산 등 충남 8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피해 복구 지원 확대
- 8충청U대회 D-2년 기념, 코요태·크라잉넛과 여름밤 축제 즐기자!
- 9충남문화관광재단, ‘크라우드펀딩형 예술후원’…예술가 자립 돕는다
- 10충남교육청,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충남 최고 성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