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다움’을 찾다! 대규모 학교 혁신 사례 공유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안형숙 선생님은 대규모 학교의 학교업무최적화와 학교 혁신 사례를 소개하며, 민주적인 학교 운영 방식,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운영 방식, 함께 키우는 학교문화 조성, 공유와 연결을 통한 협력, 비전과 철학의 공유 및 실천, 환대와 살핌의 관계 형성 등 다양한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안 교사는 "학교업무최적화는 학교가 ‘학교다움’을, 교사가 ‘교사다움’을 찾아가는 것이고, 교사는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마주할 때 행복하다”라며 동료 교사들과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를 응원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대규모 학교의 학교업무최적화 사례가 궁금했는데, 궁금증이 풀리는 시간이었다”라며, "우리 학교도 수업과 생활교육에 초점을 두는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세균 교육장은 "학교업무최적화는 단순히 공문과 업무를 줄이는 것을 넘어, 학교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여 교육 본질에 집중하는 운영체제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을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한류 문화' 만나요
- 2국제 대학생 3x3 농구 페스티벌 열린다!
- 3이장우 시장, 대통령실 시도지사 간담회…행정통합·대전교소도 이전 등 현안 지원 요청
- 4김태흠 충남지사, 호우 피해 복구 현장 점검
- 5충청권-독일 라인루르 대학 간 국제교류 기반 구축
- 6천안시, 골목형상점가 밀집 기준 완화
- 7천안·아산 등 충남 8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피해 복구 지원 확대
- 8충남문화관광재단, ‘크라우드펀딩형 예술후원’…예술가 자립 돕는다
- 9충남교육청,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충남 최고 성과!
- 10충청U대회 D-2년 기념, 코요태·크라잉넛과 여름밤 축제 즐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