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업계와 교육계의 협력으로 직업계고 학생 맞춤형 인재 양성 기반 마련
이번 만남의 날은 산업계 주도로 현장 중심 인력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아이에스씨(ISC) 관계자와 직업계고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충남교육청, 고용노동부, 16개 아이에스씨(ISC) 관계자, 도내 38개 직업계고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직업계고와 아이에스씨(ISC) 간 인재 양성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특히 학교별로 희망하는 아이에스씨(ISC)와 연결하여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지속 가능한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고용노동부 이진우 직업교육정책과장은 "충남교육청이 아이에스씨(ISC)와 직업계고 간 만남의 날을 추진한 것을 축하하며, 오늘을 계기로 교육청-아이에스씨(ISC)-직업계고 간 더욱 긴밀한 협력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명택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만남의 날을 통해 학교와 아이에스씨(ISC) 간 소통과 연계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 김태균 위촉
- 2아산교육지원청, 운전 ‧ 조리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 3잘 있어라 지루함! 기다려라 재미야!…축제도 찢고, 대전도 살리고
- 4천안교육지원청, 학원대상 어린이 안전대처 강화 교육
- 5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본격 카운트다운!
- 6대전0시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군 ‘독특크루’ 댄스
- 7대전 0시 축제, 폭염·폭우 다 뚫었다
- 8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 소속의원들 국외연수비 전액 반납
- 9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 현장 중심 빠른 해결…‘충남경제 회복’ 총력
- 10충청권 광역투어패스 가맹점 모집 시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