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은 천안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권수인 이사장을 비롯한 시민사회의 추천을 받은 20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시민연구모임으로 2019년부터 시작하여 7년째 운영중에 있다.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체제와 지역단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례,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지역 교육현안 대안 모색 등의 활동을 해왔다.
2025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은 민을 대표하여 사회적협동조합, 마을학교 대표, 마을활동가, 정치 활동을 하는 9명의 위원, 관을 대표하여 천안시청 담당팀장, 천안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지역 주민자치회등에서 5명, 학을 대표하여 초, 중등 교장, 학부모회 회장등 6명등 총20명으로 구성하여 천안 시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해 포럼 개최 방법, 포럼 대상 선정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결정한다.
이병도 교육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천안의 교육 현안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공간으로 그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을 요청드리며 천안 마을교육 포럼을 통해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시민사회의 역량강화에 한 축으로 발전과 성장을 기대한다.‘’ 며 기획위원들의 중심적인 역할을 당부하고 격려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