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 천안 초등 신규교사를 위한 맞춤형 지원 첫 번째는 4월, 새내기교사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로 신규교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생활지도와 상담 방법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을 했다. 이어 3월~4월동안 겪은 신규교사로서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토크쇼 형식으로 선배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학교생활”이 이어졌다.
신규교사 맞춤형 지원 두 번째 시간인 이번에는 수석교사가 중심이 되어 수업방법에 대한 내용들을 2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1그룹은 "뜻대로 안되는 수업, 수업원리로 풀어가기”를 주제로, 2그룹은 "협력적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의 이해와 실습”을 주제로 배움자리가 진행되었으며 이어 수석교사-신규교사 멘토멘티제를 통해 다양한 수업방법에 대해 함께 토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신규교사는 "학생 상담, 학부모 상담 등도 어렵지만, 신규교사로서 수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런 수업방법에 대해 심도있게 배움자리를 마련해주어서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신규교사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지 않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신규교사를 위한 학교안, 학교밖 멘토제를 통해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