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업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사 문화 조성
이번 수업 나눔 주간은 천안 지역의 우수한 수업실연 이끎교사 5명이 직접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 종료 후에는 수업 참관 교사들과의 깊이 있는 수업 나눔을 통해 실질적인 교수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개수업은 천안희망초, 천안용암초, 삼은초, 천안신안초, 천안쌍정초 등 5개 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며, 교과는 실과, 국어, 과학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I 코스웨어 활용, 인구 주제 프로젝트 학습, 에듀테크 기반 수업 등 최신 수업 기법을 반영하여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혼자보다 함께 성장하는 교실 문화”를 강조하며, 수업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과 나눔이 교육현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수업 나눔 주간은 단순한 공개수업을 넘어, 교사들이 서로의 수업을 바라보고 생각을 나누며 배우는 배움공동체 문화를 실현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교사의 성장을 통해 학생의 배움이 깊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2025 찾아가는 공연 樂樂 사업’ 순항
- 2충청광역연합의회, 제4회 정례회…7개 안건 심의
- 3충남신용보증재단, “공주 , 청년 창업 역량 UP!”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기념 기획전시
- 5충청광역연합, 신규사업 발굴 본격 행보
- 6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간부공무원 특별점검
- 7대전 투자 엔진 켰다!…2천억 ‘D-도약 펀드’ 시작
- 8김동빈 의원, “52년 묶인 족쇄 이제는 풀어라!”
- 9아산시, 일본 오사카 ‘K-관광페스타 엑스포’…온천·전통문화·이순신 콘텐츠 등 홍보
- 10[기획] 아산시, ‘5000억 아산페이’ 골목상권 긴급 수혈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