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한영 대전시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여 학생들 격려

기사입력 2025.05.21 19: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만년고등학교 학생들 대상 2025년 상반기 네 번째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

    f_2025.05.21(대전광역시의회 청소년의회교실_만년고등학교)-1.jpg


    [시사캐치] 대전시의회는 5월 21일 만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네 번째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대전시의회는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세대가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청소년 의회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한 만년고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2건의 건의안을 직접 처리하고, ‘교육의 본질과 학습 다양성에 부합되는 교육방식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등 총 4건의 자유발언을 통해 실제 의회 운영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이한영 의원(서구6, 국민의힘)은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사회 구성원인 시민으로서 책임과 참여의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만년고 학생들은 "시의원이 직접 발언하는 곳에 와 보니 너무 신기하고 의원님이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했다”며, "오늘 경험을 통해 친구들과 의견 조율을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고, 미래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