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 거점특화 사업 일환… 고교 졸업예정자 대상 실전 취업 지원
이번 활동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거점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실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조기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백석대는 행사에 앞서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을 진행했으며, 원활한 현장 면접 참여를 위한 사전 준비를 지원했다.
행사 당일, 학생들은 관광버스를 통해 박람회 현장으로 이동해 250여 개 구인기업이 참가한 COEX 3층 D홀을 방문했으며, 다양한 우수 기업의 채용 정보를 탐색하고 일부는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천안상업고 정지연(19·여) 학생은 "실제 박람회 현장에서 다양한 기업의 채용 정보를 직접 듣고 면접까지 경험해보니, 학교 안에서만 배웠던 취업 준비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내가 원하는 직무와 맞는 기업을 더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었고, 스스로의 진로 방향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백석대 박정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조기 진로 설정과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 특성화고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번 박람회 참여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진로 탐색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