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등 수업나눔전문가 역량강화를 위한 배움자리 운영
충남교육청은 학생 중심 수업을 실현하고 수업 개선을 선도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교원 중 수업과 교육과정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교사를 '수업나눔전문가'로 위촉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2025 중등 수업나눔전문가는 학교 현장에서 ▲중고등학교 선생님 대상 수업 정보나눔자리 지원 ▲수업 공개와 수업 후 나눔 시간 지원 ▲수업 실연을 이끄는 교사(이끎교사) 수업 공개 지원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지원 등 교실 수업 개선과 수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수업나눔전문가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현장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월과 4월에 이어 이번 3차 배움자리를 진행했다.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수업나눔전문가들은 최신 교육 동향과 실질적인 수업 지원 방안을 논의하며, 동료 간 수업나눔 경험을 공유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김홍제 중등교육과장은 "수업나눔전문가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 교사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수업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중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학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 김태균 위촉
- 2아산교육지원청, 운전 ‧ 조리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 3잘 있어라 지루함! 기다려라 재미야!…축제도 찢고, 대전도 살리고
- 4천안교육지원청, 학원대상 어린이 안전대처 강화 교육
- 5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본격 카운트다운!
- 6대전0시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군 ‘독특크루’ 댄스
- 7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 소속의원들 국외연수비 전액 반납
- 8대전 0시 축제, 폭염·폭우 다 뚫었다
- 9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 현장 중심 빠른 해결…‘충남경제 회복’ 총력
- 10충청권 광역투어패스 가맹점 모집 시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