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느린학습자 지원을 위한 현장 중심 직무연수 운영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 담당 부서와 협력 설계한 연수로 초ㆍ중등 현장 교원들의 기초학력과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느린학습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연수 과정은 ▲초기문해력ㆍ수리력 등 기초학력 개념 이해 ▲학생의 학습 도움닫기점 진단 ▲맞춤형 개별화 지도의 실제 ▲느린학습자를 위한 학습코칭 등 실질적이고 현장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초등·중등 교사 40여명의 참여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초등교사 대상 연수는 수리력 학습격차를 줄이기 위한 일상 수업 개선과 초기문해력ㆍ수리력 방과후 개별화 지도를 위한 진단과 실제 지도 방법 습득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중등교사 대상 연수는 경계선 지능 학생 등 학습자 맞춤형 지도를 위한 학습 코칭, 학급 중심형 기초학력 향상 프로젝트 등 함께하는 성장을 집중적으로 다뤄, 교원이 느린학습자를 위한 통합적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 되었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 강화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질높은 교원연수를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홍성현 충남도의장, 약속은 행동으로, 성과는 도민에게!
- 2지민규 의원, 충남 '못난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나선다
- 3대전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 신청 시작
- 4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5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6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수해복구 자원봉사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씨 신임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
- 8대전 동대전도서관, 오며 가며 즐기는 '오가다' 공연 운영
- 9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기념 기획전시
- 10대전·충남 행정통합, 주민 65% 공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