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학교, 태국 치앙라이에 ‘BU Global Education Center’ 개소
기사입력 2025.06.04 21:31
이번 GEC 개소는 백석대가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비전의 실현을 위한 첫 걸음으로, 동남아시아 유학생 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전진기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 장종현 총장, 서울백석학원 양병희 이사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치앙라이국제학교 조태현 이사장, 수팟티다 조 교장, 해피시티 골프&리조트 한진희 이사, 백석총회 소속 전광호·유광식·정광채 선교사 등이 참석했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치앙라이 글로벌 에듀케이션 센터는 단순한 교육시설이 아닌, 한-태 교육 및 문화 교류의 가교이자,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 양성의 플랫폼”이라며 "백석대학교는 이곳을 통해 한국어 교육과 예비대학 과정(Pre-College)을 제공하고, K-문화, 예술, K-Food 콘텐츠 확산의 중심지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GEC는 치앙라이국제학교를 포함한 태국 내 5개 교육기관 및 법률기관과의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 온라인 컬리지 연계를 통한 학점 인정 ▲ 한국어 온라인 콘텐츠 제공 ▲ 현지 유학생 유치 및 상담 지원 ▲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백석대는 치앙라이 GEC 개소를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거점에 글로벌 교육센터(GEC)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백석대는 ‘사람다운 사람’이라는 교육이념을 세계 무대에서도 실현하며, 세계 속의 백석으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귀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아산교육지원청, 운전 ‧ 조리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 2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 김태균 위촉
- 3잘 있어라 지루함! 기다려라 재미야!…축제도 찢고, 대전도 살리고
- 4천안교육지원청, 학원대상 어린이 안전대처 강화 교육
- 5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본격 카운트다운!
- 6대전0시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군 ‘독특크루’ 댄스
- 7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 소속의원들 국외연수비 전액 반납
- 8대전 0시 축제, 폭염·폭우 다 뚫었다
- 9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 현장 중심 빠른 해결…‘충남경제 회복’ 총력
- 10충남교육청, 2026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연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