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국악교육으로 삶의 기초 다진다

기사입력 2025.07.28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원 국악기 사용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f_1. 천안교육지원청, 삶의 기초를 다지는 국악교육 실시 (1).jpg


    [시사캐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7월 28일(월)부터 8월 1일(금)까지 5일간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관내 초·중·고·특수 교원을 대상으로 ‘2025 교원 국악기 사용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실기 중심의 맞춤형 국악기 지도법을 통해 교원의 국악 실기 역량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효과적인 국악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교원들은 가야금, 해금, 장구 등 악기별 전문 강사로부터 실습 위주의 연수를 받고, 국악 수업에 직접 활용 가능한 수업 운영 방법도 함께 익히게 된다.

     

    올해는 국악 수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이론 강의와 교수법 강좌도 병행되어 현장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이병도 교육장은 "국악은 우리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소중한 문화자산이자 삶의 감성을 기르는 교육의 중요한 축”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국악에 대한 이해와 연주 역량을 더욱 높이고, 학생들에게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데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 맞춤형 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