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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률이 96%를 돌파함에 따라 4%의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해 행정복지센터나 금융기관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이 소비쿠폰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정책이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은 장애인시설, 요양병원,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소비쿠폰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다.
시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 방송과 전단 배포, 경로당 방문 안내 등 다양한 홍보 수단을 활용해 남은 신청 대상자들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이·통장들이 직접 대상자를 동반해 현장 접수처를 방문하는 등 지역 주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천안시는 6월 18일 기준 소비쿠폰 지급대상자 65만 9,434명 중 약 63만 3,000여 명이 신청을 완료했으며, 출생·이사 등 2,800여 건의 이의신청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적극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기간은 내달 12일까지이며, 신청을 완료한 시민들은 11월 30일까지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업종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현장 중심의 세심한 행정을 통해 지원이 절실한 시민이 빠짐없이 소비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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