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맞춤형 늘봄 지원사업' 성공적인 추진 업무협약
산학협력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기대
AI 융합형 교육콘텐츠로 교육혁신 도모
산학협력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기대
AI 융합형 교육콘텐츠로 교육혁신 도모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비피랩이 자체 개발한 보드게임형 코딩 프로그램, 게임 스토리 기반 수업, AI 융합 코딩 콘텐츠 등을 선문대가 지역 아동 교육 환경에 맞춰 재구성함으로써,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몰입형 교육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및 운영 ▲콘텐츠 개발 및 산학협력 연구 ▲교육 효과 분석 및 성과 평가 ▲교육·연구 분야 인적 교류 확대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희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아이들이 미래 핵심 역량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현장 중심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비피랩 권기동 대표는 "선문대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코딩 교육 콘텐츠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아이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아동 교육의 질 향상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교육 혁신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잘 있어라 지루함! 기다려라 재미야!…축제도 찢고, 대전도 살리고
- 2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본격 카운트다운!
- 3대전0시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군 ‘독특크루’ 댄스
- 4대전 0시 축제, 폭염·폭우 다 뚫었다
- 5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 현장 중심 빠른 해결…‘충남경제 회복’ 총력
- 6충청권 광역투어패스 가맹점 모집 시작
- 7[기획] 아산서 만난 시원한 문화·체험 명소
- 8아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체험 및 판매부스’ 참가자 모집
- 9백석문화대, ‘기초지자체-대학’ 협약기반 자율형 지역현안 간담회
- 10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교육부장관 후보 지명…‘무거운 책임감 느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