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기후환경네트워크, 나성초에서 '찾아가는 탄소중립 골든벨' 개최
이번 행사는 능동적인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기후위기 대응력을 높이고 자발적인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나성초등학교 6학년 학생 180여 명은 ▲탄소중립 실천교육 ▲오엑스(O·X)퀴즈대회 ▲골든벨 등에 참여하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결과, 대상(세종시장상)은 조서준 학생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상)은 최서진 학생에게 돌아갔다.
또한, 우수상(한국전력 세종지사장상)은 유지호·임수혁 학생, 장려상(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상)은 임규안·장준영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김은희 환경정책과장은 "탄소중립은 우리의 선택이 아닌, 지구를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6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7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8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9[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10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