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문화대, 충남 RISE사업 일환… 평생교육 활성화 협력 강화

기사입력 2025.09.17 1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협약
    고령사회 맞춤형 평생교육 모델 개발·확산 추진

    f_250917_보도자료(백석문화대,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평생교육 활성화 위한 협력 강화_사진1.jpg


    [시사캐치] 백석문화대학교는 9월 17일(수) 11시,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함께 장기요양기관 이용 노인과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전용수 회장, 이은미 총무, 백석문화대 이경직 총장, 유애현 교무본부장. 고동원 RISE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백석문화대 RISE사업단과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에게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전문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단기 평생교육 체계 공동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지·학 상생협력 ▲기술·경영 자문 및 애로기술 지원 ▲공동기술개발 및 인재 양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문화대 이경직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교육 자원과 지역사회의 현장 경험을 결합한 좋은 사례” 라며, "고령화 시대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평생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게 되었다.” 고 말했다.

     

    백석문화대는 충남 RISE사업에 선정된 이후 생애주기별 평생직업교육 및 지역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요양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고령사회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모델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