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문화대 다빈치아카데미, ‘지도에 없는 길, K콘텐츠 그 다음’ 특강

기사입력 2025.09.17 1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5학년도 2학기 첫 강연… 김희선 대표 초청,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각 제시

    f_250917_보도자료(백석문화대 다빈치아카데미)_사진.jpg


    [시사캐치]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이경직)는 9월 17일(수) 오전 10시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2025학년도 2학기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첫 강연을 개최했다.

     

    첫 강연에는 프로젝트 서티나인 김희선 대표가 ‘지도에 없는 길, K콘텐츠 그 다음’을 주제로 초청됐다.

     

    김 대표는 "북두칠성 별자리는 누군가가 선을 긋고 이야기를 입혀 우리가 학습한 것일 뿐”이라며 "사회적 성향이나 고정관념에 갇히지 말고 팩트에서 출발해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사회생활의 모든 과정은 사람을 만나고 감정을 나누는 것”이라며 "희노애락을 함께 공감하는 사람이 될 때 상대를 설득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한창수 교수가 ‘무기력이 무기력해지도록’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한 교수는 일상의 습관과 루틴을 통해 무기력을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실천적 지혜를 전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9월 24일 오전 10시, 조준형 쏘카 CMO의 ‘브랜딩적 생각, 삶, 성장’, 오후 2시 최형욱 이랜드그룹 부사장의 ‘오늘의 작은 아이디어가 내일의 혁신이 된다’, 10월 1일 오전 10시, 김경달 코어 대표의 ‘AI시대, 콘텐츠와 플랫폼의 변화’, 오후 2시 국악인 박애리의 ‘이어폰 너머의 한국: 세대와 세대를 잇는 소리’로 재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만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