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요업무 나눔의 첫 자리 마련…학교 교육과정 변화와 운영에 도움
[시사캐치]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2일(목)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3년 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에 앞서 충남의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각급 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 250명이 참석했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에는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 주요업무계획 책자 현장 배부가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학교 교육과정 변화와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처음으로 마련됐다. 선착순 250명의 현장 참석이 조기 마감되어,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진행해 현장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2022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 대상을 수상한 서산 석림초 김단희 학생의 발표와 제1회 초등동요사랑 공모전 으뜸상을 받은 부여 내산초 늘봄나래 예술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충남교육청의 교육정책 방향, 주요업무계획과 중점 과제, 변화하는 주요정책에 대해 학교현장에서 반영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안내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흐름이 근본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아이들의 주도성을 일깨워주고, 미래교육으로의 변화를 이끌어갈 가장 중요한 사람은 설명회에 참석한 현장에 계신 분들이다.”라며, "아이들의 미래와 충남교육의 앞날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2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3아산문화재단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공연팀 공개 모집
- 4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 현지서 활발한 수출상담
- 5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6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7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8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9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10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