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다음 달 15일(수)까지 도내 학교 및 교육기관 급식종사자 3,000여 명 대상으로 지역별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례 중심의 건강 질환 예방 교육 통해 산업재해 사전 예방 앞장서
사례 중심의 건강 질환 예방 교육 통해 산업재해 사전 예방 앞장서
[시사캐치]충남교육청은 다음 달 15일(수)까지 도내 학교 및 교육기관 급식종사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별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해 근로자들의 산업재해 예방에 앞장선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되며, ▲사례로 보는 급식실 산업재해 예방관리 ▲유해화학물질 취급요령 및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이해 ▲폐질환 이해 및 혈관 관리 방법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한 관절사용법 등을 내용으로 총 6시간의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근골격계 예방 용품(전신 지압 3종 세트)을 배포해 직접 용품 사용 방법과 근골격계질환 예방법을 알려주며, 생활 속에서 안전·보건의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인성 안전총괄과장은 "도내 학교의 급식종사자분들이 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나 건강 질환에 노출될 걱정 없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과 근무 환경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 현지서 활발한 수출상담
- 2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4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7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8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9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10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