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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변환]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성취평가제 구현 1.jpg](http://www.sisacatch.com/data/editor/2302/20230202214030_bec572312f2ee3a7ca04ca7c19af4898_e477.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월 1일과 2일 세종교육원에서 세종시 중등 국어, 수학, 영어 교사들을 대상으로 ‘성취평가제 이해를 통한 학생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고교학점제가 전면 적용되는 2025학년도부터 학생(고1부터 순차 적용)은 과목 이수 기준*을 충족해야 학점을 취득하게 되며, 학교는 미이수자 발생 시 별도의 보충 지도를 지원한다.
또한, 성적순에 따른 상대평가가 아닌 학생 개인의 교과별 성취기준에 도달한 정도를 평가하는 성취평가제가 모든 선택과목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2023학년도부터는 공통과목 중 국어, 수학, 영어에 대해 학생들이 과목 이수 기준에 도달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등 고등학교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크기변환]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성취평가제 구현 2.jpeg](http://www.sisacatch.com/data/editor/2302/20230202214040_bec572312f2ee3a7ca04ca7c19af4898_60ge.jpeg)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취평가제를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성취평가제 및 성취기준의 이해, 분할점수 산출 프로그램 활용 실습 등에 대해 공통으로 다뤘다.
국어‧수학‧영어 교과별로 나눠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구성, 최소 성취수준을 적용한 수업 설계 및 평가 계획 수립, 최소 성취수준을 적용한 평가 문항 개발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고교 책임교육을 위한 학교 현장의 준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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