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협약
고령사회 맞춤형 평생교육 모델 개발·확산 추진
고령사회 맞춤형 평생교육 모델 개발·확산 추진
이날 행사에는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전용수 회장, 이은미 총무, 백석문화대 이경직 총장, 유애현 교무본부장. 고동원 RISE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백석문화대 RISE사업단과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에게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전문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단기 평생교육 체계 공동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지·학 상생협력 ▲기술·경영 자문 및 애로기술 지원 ▲공동기술개발 및 인재 양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문화대 이경직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교육 자원과 지역사회의 현장 경험을 결합한 좋은 사례” 라며, "고령화 시대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평생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게 되었다.” 고 말했다.
백석문화대는 충남 RISE사업에 선정된 이후 생애주기별 평생직업교육 및 지역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요양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고령사회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모델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기획] 아산페이, 지역경제 ‘활력소’…숫자로 입증
- 2충청광역연합,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3[인터뷰] 강미애 세종미래교육연구소 대표, 교육의 본질을 말하다
- 4충청광역연합,,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 5백석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 전체 평균 8.23대1
- 6이금선 대전시의원, “국제과학벨트 BRT정류장 설치, 대전둔곡초 통학구역 조정 등 현안 공유”
- 7배성민 천안시의원, 데이터 기반 자동 지급체계 도입 필요
- 8대전시의회 복환위, 시설 안전성과 접근성 개선방향 모색
- 9충남문화관광재단, 6개 기관과 유니버설 관광 거버넌스 구축
- 10김철환 천안시의원, 재난지원금 제도 근본적인 개선과 현실화 이뤄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