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SW몰입교육은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교육플랫폼인 Codyssey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강의 중심 학습에서 벗어나 협업과 소통 중심의 동료학습 방식을 적용한 혁신적인 SW교육 프로그램이다. SW전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팀을 구성하고 함께 협력하여 다양한 과제와 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학생들은 이번 몰입교육을 통해 완성한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배운 동료학습의 중요성과 소통 역량 강화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를 지켜본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 곽병권 단장은 "학생들의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 결과에 감탄하였으며, 이번 몰입교육을 통해 SW 지식 뿐 아니라, 동료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총평을 하였다.
또한, AI·SW중심대학사업단 선복근 단장은 "단 한명의 미이수자도 없다는 결과에 매우 기쁘며, 다양한 전공 지식을 융합하여 수준 높은 결과물을 이끌어낸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우수팀 수상자인 물리치료학과 오시은 학생은 "팀원들의 도움과 더불어 어려운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성장할 수 있어 기뻤다”며 "물리치료와 SW를 접목하여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는데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에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서대 이종원 학사부총장은 "이번 42호서SW몰입교육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넓은 시야와 역량을 갖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교육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판로 지원
- 2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국제무대 첫 소개
- 3아산문화재단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공연팀 공개 모집
- 4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 현지서 활발한 수출상담
- 5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6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7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8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9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10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게시물 댓글 0개